이번에 집 보일러가 물이 새는 일이 발생했어요.
부랴부랴 보일러 아저씨를 불러서 물이 새는 건 고쳤다.
하지만 문제는 따로 있었다. 공사하면서 생긴 흙탕물이 수도꼭지에서 나온다는 것이었다.
원래도 바디럽 퓨어썸 필터를 쓰고 있긴 했는데 순식간에 뿜어져 나온 흙탕물들로 인해 필터들이 새까맣게 변해버렸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필터는 돈 낭비라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상황이 이렇게 되다 보니 그래도 필터 쓰기를 잘했다 싶었다.
그래서 필터를 안 썼었던 세면기 또한 바디럽 세면기 필터를 써보기로 결정했다.
바디럽 제품 중 세면대용 ver.2 제품과 리필용 필터까지 구입을 했다.
기왕 사는 김에 샤워기용 리필용 필터까지 사서 싹 다 갈아주었다.
물만큼은 안녕, 하세요!
퓨어 필터는 정수기용으로 쓰이는 마이크로 세디먼트 필터를 사용한 미세한 섬유조직이다.
정확히 말하면 정수기의 최전단에서 먼지와 불순물, 녹물 등의 입자성 물질을 여과하는 카트리지 필터라고도 할 수 있다.
퓨어썸 세면대용 ver.2 구성품은 바디럽 세면대용 본체와 수도꼭지와 본체를 연결해 줄 여러 가지 플라스틱 연결구, 그리고 설명서와 공구가 들어 있다.
본체는 흰색 테두리에 필터의 오염도를 볼 수 있게 속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 구조로 되어 있었고, 본체에는 필터 한 개가 껴 있어서 바로 어댑터와 수도꼭지를 연결만 해주면 된다.
퓨리썸 설치방법
제품 설치는 그렇게 어렵지 않다.
스패너로 기존 세면대 수도꼭지 토수구 끝에 달린 볼트를 분리한후 토수구 나사가 밖으로 보이는 경우 바로 세면대용 본품을 연결하고 조여주면 된다.
나사가 밖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수도꼭지에 맞는 어댑터를 찾은 후 패킹을 끼우고 본품을 나사 돌리듯이 끼워주면 된다.
우리집의 경우에는 토수구 나사가 보이지 않아 어댑터를 끼운 후 본품을 끼웠다.(어댑터 찾는 과정은 생략)
깔끔하게 설치 완료.
필터 교체 주기
일반적인 필터 교체주기는 1~2 개월이지만 가정 내 수질 환경에 따라 교체주기는 달라진다.
육안상으로 필터의 오염이 심하거나 수압이 약해졌다면 교체를 하면 된다.
본품을 돌려서 안에 있는 필터를 제거한 후 새로운 필터로 교체만 해주면 된다.
어떻게 보면 조금 낭비인거 같은 생각도 든다.
하지만 물이 피부에 직접 닿고 양치질할땐 입속에도 들어가게 되니 위생적으로는 한번 써봐도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드든다.